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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소통
24년 1/4분기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측정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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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모니터링 실시 및 만족도 조사결과
업무별 | 2024년 1분기 이용고객모니터링 결과 | |
---|---|---|
만족도 점수 | 모니터링 건수 | |
재활보상 | 87.32점 | 5,519건 |
가입지원 | 86.23점 | 2,865건 |
복지 | 95.72점 | 937건 |
※ 2024년 1분기부터 기존 전화 조사에서 모바일 조사로 조사방식 변경
맞춤형 통합 서비스 실적
구분 |
최초요양 승인전상담 |
사회복귀 지원상담 |
심리상담 |
내일찾기 서비스 |
---|---|---|---|---|
2024년 1분기 | 39,909건 | 10,422건 | 19건 | 224건 |
전화예약(해피콜)서비스 제공 실적
구분 | 합계 | 처리현황 | ||
---|---|---|---|---|
4시간 이내 | 8시간 이내 | 8시간 이후 | ||
※ 해피콜 시스템 운영 중단으로 삭제 "민원 바로확인 서비스"로 대체 서비스 시행 중 |
인터넷상담 알림서비스 현황
구분 | 알림매체 | |
---|---|---|
SMS | ||
2024년 1분기 | 2,417건 | 2,438건 |
인터넷상담 처리 현황
구분 | 처리건수 |
평균처리 소요일 |
처리현황 | |||
---|---|---|---|---|---|---|
1일 이내 | 2일 이내 | 3일 이내 | 4일 이상 | |||
2024년 1분기 | 1,812건 | 1.56일 | 1,011건 | 543건 | 0건 | 258건 |
주요민원서류 처리실적('24년 1분기)
구분 | 법정기한 |
전체 처리건수 |
기한내 처리건수 |
기한도과처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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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건수 | 도과율 | ||||
보험관계 성립신고서 [일반] | 5일 | 78,583 | 72,061 | 6,522 | 8.30% |
보험가입 신청서 [일반] | 5일 | 1,754 | 1,617 | 137 | 7.81% |
보험관계 성립신고서 [건설업] | 5일 | 12,307 | 11,436 | 871 | 7.08% |
보험가입 신청서 [건설업] | 5일 | 193 | 181 | 12 | 6.22% |
보험사업일괄적용 보험관계성립신고서 | 7일 | 5,698 | 5,276 | 422 | 7.41% |
보험사업일괄적용 보험가입승인신청서 | 7일 | 1,116 | 983 | 133 | 11.92% |
하수급인사업주 승인신청서 | 5일 | 14,348 | 14,154 | 194 | 1.35% |
사업개시 신고서 | 1일 | 244,449 | 238,568 | 5,881 | 2.41% |
보수총액신고서 | 5일 | 1,698,486 | 1,544,252 | 154,234 | 9.08% |
중소기업사업주 보험가입신청서 | 7일 | 4,083 | 3,832 | 251 | 6.15% |
해외파견자 보험가입신청서 | 5일 | 2,409 | 2,337 | 72 | 2.99% |
보험관계 변경사항 신고서 | 3일 | 425,397 | 415,858 | 9,539 | 2.24% |
보험료신고서 | 5일 | 213,061 | 202,975 | 10,086 | 4.73% |
최초요양급여신청서 | 7일 | 54,459 | 44,351 | 10,108 | 18.56% |
진료계획서 | 7일 | 82,676 | 75,307 | 7,369 | 8.91% |
재요양 신청서 | 7일 | 5,831 | 4,593 | 1,238 | 21.23% |
본인부담치료비 청구서 | 10일 | 33,690 | 29,681 | 4,009 | 11,90% |
휴업급여 청구서 | 7일 | 201,576 | 197,525 | 4,051 | 2.01% |
장해보상(연금,선급금,일시금)청구서 | 10일 | 34,538 | 29,665 | 4,873 | 14.11% |
유족(연금, 일시금,반액일시금,장의)청구서 | 10일 | 4,292 | 3,677 | 615 | 14.33% |
간이대지급금(퇴직)지급신청 | 7일 | 50,783 | 49,681 | 1,102 | 2.17% |
간이대지급금(퇴직)추가지급신청 | 7일 | 297 | 286 | 11 | 3.70% |
합 계 | - | 3,170,026 | 2,948,296 | 221,730 | 7.94% |
전자FAX 송수신 서비스 제공 실적
서비스 내용 |
전자FAX 서비스 실적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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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분기 | ||||
1월 | 2월 | 3월 | 소계 | |
송신 | 278,465건 | 376,278건 | 567,418건 | 1,222,161건 |
수신 | 415,955건 | 399,602건 | 516,291건 | 1,331,848건 |
합계 | 694,420건 | 775,880건 | 1,083,709건 | 2,554,009건 |
친절 · 모범 서비스 사례 발굴 및 공유실적
구분 | 친절 · 모범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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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분기 | 156건 |
국민제안 및 채택건수
구분 |
제안심사 건수 |
채택현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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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 아이디어상 | ||||||
금상 | 은상 | 동상 | 장려상 | 노력상 | |||
2024년 1분기 | 18건 | - | - | - | - | - | 3건 |
고객의 소리 활용 실적
구분 | 유효 VOC 건수 | 과제도출 및 활용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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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분기 | 287건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