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소통
16년 1/4분기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측정결과
분기를 선택하세요
확인
고객모니터링 실시 및 만족도 조사결과
업무별 | 2016년 1분기 이용고객모니터링 결과 | |
---|---|---|
만족도점수 | 모니터링 건수 | |
재활보상 | 92.62점 | 4,784건 |
가입지원 | 93.90점 | 4,790건 |
복지 | 98.45점 | 1,039건 |
맞춤형 통합 서비스 실적
구분 | 최초상담 | 지원상담 | 심리상담 |
내일찾기 서비스 |
|||
---|---|---|---|---|---|---|---|
최초요양 승인전상담 |
최초요양 승인후상담 |
재요양 승인후상담 |
대상자별 | 취업자원별 | |||
2016년 1분기 | 21,713건 | 8,325건 | 121건 | 12,307건 | 8,491건 | 984건 | 907건 |
전화예약(해피콜)서비스 제공 실적
구분 | 합계 | 처리현황(비율) | ||
---|---|---|---|---|
4시간 이내 | 8시간 이내 | 8시간 이후 | ||
2016년 1분기 | 1,057건 |
539건 (50.99%) |
200건 (18.92%) |
288건 (27.25%) |
인터넷상담 알림서비스 현황
구분 | 알림매체 | |
---|---|---|
SMS | ||
2016년 1분기 | 2,923건 | 628건 |
인터넷상담 처리 현황
구분 | 처리건수 |
평균처리 소요일 |
처리현황 | |||
---|---|---|---|---|---|---|
1일 이내 | 2일 이내 | 3일 이내 | 4일 이상 | |||
2016년 1분기 | 625건 | 1.3일 | 578건 | 19건 | 9건 | 19건 |
주요민원서류 처리실적('16년 1분기)
구분 | 법정기한 |
전체 처리건수 |
기한내 처리건수 |
기한도과처리 | |
---|---|---|---|---|---|
처리건수 | 도과율 | ||||
보험관계 성립신고서 [일반] | 5일 | 89,177건 | 78,465건 | 78,465건 | 12.01% |
보험가입 신청서 [일반] | 5일 | 730건 | 592건 | 138건 | 18.90% |
보험관계 성립신고서 [건설업] | 5일 | 14,847건 | 13,917건 | 930건 | 6.26% |
보험가입 신청서 [건설업] | 5일 | 3,453건 | 3,318건 | 135건 | 3.91% |
보험사업일괄적용 보험관계성립신고서 | 7일 | 1,688건 | 1,573건 | 115건 | 6.81% |
보험사업일괄적용 보험가입승인신청서 | 7일 | 1,554건 | 1,363건 | 191건 | 12.29% |
하수급인보험가입자 승인신청서 | 5일 | 11,385건 | 11,094건 | 291건 | 2.56% |
사업개시 신고서 | 1일 | 146,476건 | 143,316건 | 3,160건 | 2.16% |
보수총액신고서 | 5일 | 1,269,253건 | 1,029,124건 | 240,129건 | 18.92% |
산재보험 중소기업사업주 보험가입신청서 | 7일 | 1,871건 | 1,679건 | 192건 | 10.26% |
산재보험 해외파견자 보험가입신청서 | 5일 | 1,828건 | 1,627건 | 201건 | 11.00% |
보험관계 변경사항 신고서 | 3일 | 121,524건 | 114,450건 | 7,074건 | 5.82% |
보험료신고서 | 5일 | 119,978건 | 111,724건 | 8,254건 | 6.88% |
최초요양급여신청서 | 7일 | 21,248건 | 13,801건 | 7,447건 | 35.05% |
진료계획서 | 7일 | 46,472건 | 43,069건 | 3,403건 | 7.32% |
재요양 신청서 | 7일 | 3,100건 | 2,403건 | 697건 | 22.48% |
요양비 청구서 | 10일 | 34,517건 | 32,599건 | 1,918건 | 5.56% |
휴업급여 청구서 | 7일 | 105,913건 | 104,859건 | 1,054건 | 1.00% |
장해보상(연금,선급금,일시금)청구서 | 10일 | 3,965건 | 3,041건 | 924건 | 23.30% |
유족(연금,일시금,반액일시금,장의)청구서 | 10일 | 267건 | 151건 | 116건 | 43.45% |
체당금지급신청 | 7일 | 3,402건 | 3,317건 | 85건 | 2.50% |
체당금추가지급신청 | 7일 | 18건 | 16건 | 2건 | 11.11% |
합계 | - | 2,002,666 | 1,715,498 | 287,168 | 14.34% |
전자FAX 수신여부 서비스(회신) 제공 실적
서비스 내용 |
전자FAX 서비스 실적 | |||
---|---|---|---|---|
2016년 1분기 | ||||
1월 | 2월 | 3월 | 소계 | |
송신 | 106,512건 | 369,310건 | 788,400건 |
1,264,222건 |
수신 | 325,911건 | 469,873건 | 792,362건 | 1,588,146건 |
합계 | 432,423건 | 839,183건 | 1,580,762건 | 2,852,368건 |
친절·모범 서비스 사례 발굴 및 공유실적
구분 | 친절·모범사례 |
---|---|
2016년 1분기 | 129건 |
고객제안 및 채택건수
구분 | 제안건수 | 채택현황 | |||||
---|---|---|---|---|---|---|---|
우수 | 보통 | ||||||
금상 | 은상 | 동상 | 장려상 | 노력상 | |||
2016년 1분기 | 29건 | - | - | - | - | - | 3건 |
고객의 소리 활용 실적
구분 | 유효 VOC 건수 | 과제도출 및 활용 | 비고 |
---|---|---|---|
2016년 1분기 | 56건 | 32건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