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하는 사람들의 희망, 근로복지공단이 꽃피워갑니다
  • 세계최고 수준의 사회보장서비스기관을 지향하는 근로복지공단

이행표준측정기준

부문,주요서비스이행표준,측정기준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행표준측정기준 표
부문 주요서비스이행표준 측정기준
1. 고객을 맞는 우리의자세 가. 방문고객에 대한 응대태도 고객모니터링실시 및
만족도 조사결과
나. 의료기관 등 현장 찾아가는
서비스 제공
찾아가는 맞춤형서비스
제공건수 재활 직업복귀율
다. 전화고객에 대한 응대태도
  • 맞이단계, 응대단계, 마무리단계
직원전화친절도 조사결과
라. 인터넷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
  • 전화예약(해피콜)서비스 제공
  • 인터넷 민원 접수 및 처리결과
    알림서비스 제공
  • 인터넷 질의 상담 법정처리기간 준수
전화예약(해피콜) 서비스
제공 실적
인터넷 알림서비스 제공 실적 인터넷 질의ㆍ상담 처리실적 (처리율)
2. 민원업무를 처리하는 우리의 자세
  • 모든 민원 처리기한내 신속하게 처리
  • Fax 문서 송신시 수신여부 서비스제공
민원서류 처리 실적
(처리기한 준수율)
Fax 수신여부 서비스 제공 실적
3. 잘못된 서비스 시정
및 보상조치
  • 친절ㆍ모범 서비스 사례 적극 발굴 및
    전직원 공유로 보다나은 고객서비스 제공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보상 조치
친절ㆍ모범 서비스 사례 발굴 및 전 직원 공유 실적
잘못된 서비스 보상 조치 실적
4. 고객서비스
증진 노력
  • 고객만족도 조사 주기적 실시
  • 직원 친절교육서비스 지속 실시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친절서비스 교육실적
5. 고객의견 제시와
참여방법
  • 고객제안 반영
  • 고객소통마당(불만) 반영
고객제안 및 채택 건수
고객의 소리 활용 실적
만족도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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