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하는 사람들의 희망, 근로복지공단이 꽃피워갑니다
  • 세계최고 수준의 사회보장서비스기관을 지향하는 근로복지공단

소개

ESG경영국

소개

ESG경영국은 사회책임경영(윤리·인권경영, 사회공헌활동), 고객감동경영을 실천하여 공단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 국민들에게 공단에 대한 정보와 주요 사업을 제대로 알리는 홍보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업무소개

01ESG지원부
국정과제(일자리 창출, 지역협력 등 정부정책) 이행 및 총괄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촉진에 관한 법률 관련 중소기업 지원·협력 업무 총괄
사회책임경영(윤리·인권경영, 사회공헌활동 등) 업무에 관한 사항
사회적 가치 업무에 관한 사항
공단 혁신계획(혁신리더, 적극행정, 시민참여 혁신단 등) 수립·이행 및 혁신성과 관리 총괄
지식경영 운영업무 총괄
공공데이터 개방에 관한 업무
02고객지원부
고객만족경영에 관한 업무
고객만족도 조사에 관한 업무
콜센터 지원에 관한 업무
고객관계관리 업무
특별민원 관련 업무
사이버 민원·국민신문고 등 관련 업무
03홍보부
장·단기 홍보정책 및 전략수립
홍보 관련 대내외 협의회・자문위원회 운영 및 대내외 홍보업무
CEO 칼럼, 기고문, 인터뷰 자료 작성 및 보도자료의 수집과 작성 배포
홍보단 운영계획 수립 및 운영 업무
홈페이지, 공단 블로그 및 SNS 관리·운영
사보 발행 및 관리 업무
홍보물의 발간, 도서구입 및 관리, 도서관 운영
공단 브랜드(CI) 관리 업무
본부 및 소속기관 홍보업무의 조정・통제
만족도 평가
  • 평가하기
  •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시면,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시일 내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