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하는 사람들의 희망, 근로복지공단이 꽃피워갑니다
- 세계최고 수준의 사회보장서비스기관을 지향하는 근로복지공단
공단소개
ESG경영국
소개
ESG경영국은 사회책임경영(윤리·인권경영, 사회공헌활동), 고객감동경영을 실천하여 공단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 국민들에게 공단에 대한 정보와 주요 사업을 제대로 알리는 홍보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업무소개
- 01ESG지원부
- 국정과제(일자리 창출, 지역협력 등 정부정책) 이행 및 총괄
-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촉진에 관한 법률 관련 중소기업 지원·협력 업무 총괄
- 사회책임경영(윤리·인권경영, 사회공헌활동 등) 업무에 관한 사항
- 사회적 가치 업무에 관한 사항
- 공단 혁신계획(혁신리더, 적극행정, 시민참여 혁신단 등) 수립·이행 및 혁신성과 관리 총괄
- 지식경영 운영업무 총괄
- 공공데이터 개방에 관한 업무
- 02고객지원부
- 고객만족경영에 관한 업무
- 고객만족도 조사에 관한 업무
- 콜센터 지원에 관한 업무
- 고객관계관리 업무
- 특별민원 관련 업무
- 사이버 민원·국민신문고 등 관련 업무
- 03홍보부
- 장·단기 홍보정책 및 전략수립
- 홍보 관련 대내외 협의회・자문위원회 운영 및 대내외 홍보업무
- CEO 칼럼, 기고문, 인터뷰 자료 작성 및 보도자료의 수집과 작성 배포
- 홍보단 운영계획 수립 및 운영 업무
- 홈페이지, 공단 블로그 및 SNS 관리·운영
- 사보 발행 및 관리 업무
- 홍보물의 발간, 도서구입 및 관리, 도서관 운영
- 공단 브랜드(CI) 관리 업무
- 본부 및 소속기관 홍보업무의 조정・통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