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권리장전

환/자/권/리/장/전

 

근로복지공단은 고객에게 신뢰받고 함께 성장하는 희망파트너로서 병원을 찾는 모든 환자가 건강한 삶을 영위하도록 최선의 진료를 제공할 것을 선언하며 다음과 같이 환자의 권리를 존중한다

 
  • 하나,모든 환자는 인간의 존엄성과 생명의 고귀함을 존중 받을 권리가 있다
  • 하나,모든 환자는 인종, 종교, 문화, 연령, 경제 상태와 관계없이 성실한 진료와 최선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다
  • 하나,모든 환자는 자신의 질병, 현재 상태, 치료의 내용과 계획, 예후 및 진료비 내역에 대하여 충분히 설명을 들을 권리가 있다.
  • 하나,모든 환자는 본인이 받게 되는 의료행위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듣고 의료진, 의료기관 및 시행여부를 자유롭게 선택할 권리가 있다.
  • 하나,모든 환자는 진료상의 모든 비밀을 보호받을 권리가 있다
  • 하나,모든 환자는 병원 내 시설에서 신체적 안전을 보호받을 권리가 있다
  • 하나,모든 환자는 진료상의 결과와 병원이 개선해야 할 사항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요구하거나 의견을 제기할 권리가 있다.
 

근 로 복 지 공 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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