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하는 사람들의 희망, 근로복지공단이 꽃피워갑니다
  • 세계최고 수준의 사회보장서비스기관을 지향하는 근로복지공단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의 상세 페이지
제목 [보도] 울산지역 공공기관 ESG경영 공동실천 협약식
작성자 국민소통부 등록일 2022-01-24 조회수 223
근로복지공단, 울산지역 공공기관과 함께 ESG 경영 공동 실천 전략 모색 - 페트병 자원순환을 통한 ESG경영 공동 실천 협약식 개최 - 근로복지공단(이사장 강순희)은 7일 울산항만공사,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에너지공단, 울산대학교 등 7개 기관과 ESG경영 공동 실천 협약식(이하 ‘협약식’)을 갖고 울산형 페트병 자원순환을 통한 ESG경영 공동 실천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울산지역에서 발생하는 페트병 자원순환 사업을 공동 추진하는 것으로, 울산형 페트병 자원순환 벨트(공공기관-사회적 기업-페트 업사이클링 기업-의류제작판매 기업)에 참여한 기관간 협업을 통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국민참여 활동의 일환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공공기관의 선도적 활동을 민간 기업과 지역사회로 확대하고, 제1회 탄소중립 주간에 협약식을 개최함으로써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추진전략에도 부응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근로복지공단은 지난 9월 노사공동 ESG경영 선포를 통하여 단계적으로 지속가능한 환경 경영을 추진 중이다. 공단은 이번 공동 협약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 및 동반성장, 일자리 창출과 사회공헌활동 수행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협약기관과의 공동 사업을 통해 지역 자원순환과 연계한 경제 활성화와 환경 생태계 보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근로복지공단 강순희 이사장은“ESG경영 공동 실천을 통하여 노동복지 허브를 구현하는 공단의 ESG 사회적 가치 창출과 지속가능한 친환경 경영을 선도하고 국민이 공감하는 거버넌스 이행기반을 확립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안전환경부 이형용 팀장(052-704-7079)
보도자료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이전글 [보도] QI 활동 경진대회 개최
다음글 다음글 [보도설명] 플랫폼노동자 고용보험 신고방법(211223 전자신문 보도 관련)
만족도 평가
  • 평가하기
  •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시면,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시일 내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