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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상내역

대외 수상 및 인증(인정)서 획득 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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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SCQI 로고  

    제목 근로복지공단 고객지원센터 2년 연속 KS-CQI 인증 획득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이재갑) 고객지원센터는 한국표준협회에서 실시한 '2015년 KS-CQI 콜센터품질지수 조사' 에서 공공기관 우수콜센터에 선정돼 2년 연속 KS-CQI 인증을 획득했다. KS-CQI는 우리나라 콜센터의 서비스품질수준을 국내 실정에 적합하게 과학적으로 조사?평가 할수 있는 모델이다. 근로복지공단 고객지원센터는 2011년 1월 개소하여 고객들에게 보다 빠르고 쉬운 상담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다. 그 동안 콜센터분야 'KS서비스 인증' 및 4년 연속 공공기관부문 'KSQI 인증', 2014년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실시한 ARS서비스 운영실태 평가에서 공공부분 최우수운영기관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재갑 이사장은 "공단 고객지원센터가 공단 사업의 특성에 맞게 꾸준히 상담시스템의 최적화를 위해 노력한 점이 이번에 2년 연속 공공기관 우수콜센터에 선정된 이유인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담시스템의 개선과 운영 효율화 노력을 통해 고객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공공기관의 대표 우수 콜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 KSQI로고  

    제목 근로복지공단 고객지원센터 KSQI 4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근로복지공단 고객지원센터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1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조사에서 공공기관 부문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 이는 2012년 이후 4년 연속 우수콜센터에 선정된 것이다. 이 조사는 금융, 통신, 공공서비스 등 39개 산업 243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2014년 2/4분기부터 2015년 1/4분기까지 총 100회에 걸쳐 전문가 조사에 의해 결함률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실시하며 품질지수 90점 이상 획득 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된다. 공단 고객지원센터는 16개 KSQI 세부항목 중 말속도, 자신감 있는 응대, 경청태도, 적극적 안내, 고객이해도, 문의 내용 파악도 등 6개 항목에서 100점을 획득하며 종합 품질지수 92점을 받았다. 이재갑 이사장은 "앞으로 지속적인 상담시스템의 개선과 운영 효율화 노력을 통해 고객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공공기관의 대표 우수 콜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국HRD협회 대상  

    제목 인재개발원 "2016 인적자원개발경영대상" 수상 !  

    인재개발원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인적자원개발경영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인적자원개발대상은 한국HRD협회가 주관하여 매년 교육문화진흥에 기여한 공공부문과 민간·개인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것으로 인재개발원은 연수시설과 연수조직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체계적인 교육훈련으로 경영성과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으며, 2014년에는 ‘연수시설 부문 대상’을 받은 바 있습니다. 인재개발원은 앞으로도 창조?융합형 전문인재양성을 통한 조직역량 극대화은 물론 힐링과 교육이 공존하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표창장  

    제목 제3회 국민권익의 날 기념 행정심판부문 대통령표창<국민권익위원회>  

    근로복지공단은 2015년 2월 27일 세종청사 행정지원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3회 국민권익의 날’기념식에서 행정심판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이성보)는 2013년부터 2월 27일을 ‘국민권익의 날’로 선포하고 매년 정부포상 행사를 통해 ‘옴부즈만, 부패방지, 행정심판, 권익개선’등의 부문에서 국민권익 증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 상을 수여해 왔다. 공단은 2011년부터 공공기관 최초로 온라인 행정심판 절차를 도입해 행정심판 처리기간을 단축하고, 행정심판 인용 재결을 수용해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는 등 신속?공정한 국민권리구제와 행정심판 제도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한 공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재갑 이사장은 “공단 창립 20주년이 되는 올 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더욱 신속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를 통해 국민에게 신뢰 받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 인증마크2  

    제목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 의료기관 인증 획득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병원장 이강우)은 보건복지부로부터 환자의 안전을 위한 노력과 의료서비스를 통해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의료기관 인증마크는 보건복지부가 환자의 안전과 의료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국제 수준의 엄격한 기준을 마련, 평가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의료기관 인증은 환자 진료 체계, 행정 관리 체계, 기본 가치 체계, 성과 관리 체계의 4개 영역 내에서 환자안전,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 등 84개 기준, 401개 항목을 평가해 80% 이상을 충족하고 환자 안전과 직원 안전 부문에서 100% 충족해야만 인증을 통과할 수 있다.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은 이번 인증을 통해 2018년까지 '믿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병원' 의 자격을 갖추게 되었다.

  • 2014년수상-인재개발원HRD.JPG  

    제목 근로복지공단 인재개발원 ‘2014년 한국 HRD 대상’ 연수시설부문에서 ‘최고상’ 수상  

    근로복지공단 인재개발원은 ‘2014년 한국 HRD 대상’에서‘연수시설부문’최고상을 수상했다. 한국 HRD 협회가 주관하는‘한국 HRD 대상’은 국내 HRD 분야의 발전과 저변 확대, HRD 관계자의 위상 정립, 선진 교육문화의 창달 등 관련 분야에서 남다른 노력을 쌓아온 기업과 교육기관, 공공기관의 HRD 전문강사에게 수여하는 HRD 분야 최고의 상이다. 공단 인재개발원은 충북 진천군 광혜원면에 위치한 전원형 연수시설로 2011년 1월 1일에 개원했으며, 1일 최대 1,200명까지 교육이 가능한 중대형 연수시설이다.

  • 2014년수상-블로그대상  

    제목 ‘2014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공공부문(공공기관부문) 최우수상  

    근로복지공단 블로그 ‘희망누리’ ‘2014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공공부문(공공기관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근로복지공단 대표 블로그 ‘희망누리’가 ‘2014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공공부문(공공기관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진행하는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전문가, 실무자 사용자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우수 블로그를 평가하고 시상하는 행사로 소셜미디어 산업의 발전과 블로그를 포함한 SNS 사용자 및 이해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가장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선정 과정은 1차 심사부터 2차, 3차까지 이어지며, 정량평가(30%), 온라인 투표(30%), 전문가 평가(40%) 비율로 평가 받는다. 공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공급하며 네티즌과 소통하는 블로그를 운영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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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근로복지공단, 콜센터 개소 1년만에 우수콜센터  

    인증 획득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신영철)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전국 콜센터를 대상으로 매년 발표하는 ‘한국산업 서비스품질 지수(KSQI) 조사’에서 콜센터 개소 1년만에 ‘2012년 우수콜센터’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기업의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매년 전 산업의 206개 기업 및 기관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상담원 연결시간, 쉬운 설명, 신속한 반응 등 16가지 항목에 대하여 실시한 것으로, 국내 유일의 콜센터 서비스 조사 제도다. 공단은 2006년부터 소속기관별로 분산하여 콜센터를 운영해 오다 지난해 1월부터 통합하여 처음 개소하였으며, 개소 1년만인 올해 전 산업에서 가장 높은 상승률(2011년 83점에서 2012년 91점으로 상승)을 나타내며 우수콜센터 인증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 신영철 이사장은 “고객 이용편리성 강화를 위한 One call - One Stop 업무 확대, 상시 모니터링을 통한 상담품질과 업무전문성 강화 등을 통해 콜센터의 조기정착과 품질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 라고 하면서 “향후 상담시스템 업그레이드로 최적화된 환경에서 고객체감만족 증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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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근로복지공단, 2012년도 국가생산성대상 수상  

    "근로복지공단, 2012년도 국가생산성대상 수상"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신영철)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제36회 국가생산성대회(’12. 9. 5.(수),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국가생산성대상 종합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였다. 국가생산성대상은 체계적인 생산성혁신을 통해 국제경쟁력을 강화시키고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기관에게 수여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부포상제도이다. 공단은 산업재해를 입은 근로자들의 치료와 사회복귀, 생활 안정을 위한 사회안전망으로서의 역할 수행과 영세 취약계층 근로자와 사업주에게 선진 근로자복지 서비스 제공 등 지속적이고 상시적인 생산성 혁신 활동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이번 국가생산성대상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였다. 특히, 직영병원 재활서비스 전달체계 개선을 통해 요양부터 직업복귀까지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였고 맞춤형통합서비스 시행을 통한 직업복귀율 향상으로 인해 5,462억원의 고용소득효과를 창출하였으며 수요자 중심의 산재보험 적용범위 확대 추진으로 사회안전망을 강화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영철 이사장은 “고객섬김경영을 통한 공단의 지속적인 고객서비스 개선 및 생산성 혁신 활동 노력을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평가하면서, “이번 국무총리 표창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고 사회적 책임을 선도하는 글로벌 수준의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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