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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EAP관련 상담선생님 정보화면 제안입니다
성명 정선아
등록일 2024-03-29
공개여부 공개
현행 및 문제점 회사에서 EAP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하여 찾아보았습니다. 지역별로 다양한 곳에 여러 상담사님 목록이 있었습니다. 상담사님 이름에 마우스를 올리면 소개글이 화면에 보였습니다. 가나다순으로 이름이 배열되어 있지 않아서 관심있게 보았던 상담사님을 다시 찾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처음부터 다시 이름을 다 읽어보아야 했습니다. 그리고 동명이인도 있었는데 단순히 a,b로 되어 있어서 더 헷갈렸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상담사님의 학력과 자격증을 참고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편인데 정보가 없는 분도 굉장히 많았습니다. 그래서 알지 못하는 상담사님을 선택하는데 오랜시간이 걸려서 비효율 적이었습니다. 또한 상담센터 이름과 위치를 알 수 없어서 회사나 집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도 파악하기가 너무 어려습니다. 정보를 얻기에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서 불편합니다.
제안 방안 1. 상담사님 이름을 가나다순으로 배열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2. 상담사님 이름을 누르면 사진, 학력, 자격증, 경력 등의 정보가 정돈되게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3. 상담센터 이름, 위치도 알 수 있으면 더욱 좋겠습니다. * 회사나 집에서 접근성이 좋으면 좋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다소 멀어도 상담사님을 믿고 상담센터를 오랜기간 찾기도 합니다. 빨리 상담을 받고 싶은 내담자로서 상담사님을 결정하는 것도 굉장히 신중해지고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수많은 상담사님 중에 어떤 분에게 갈지 정하는데 벌써 며칠이 지났지만 결정을 내리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답답함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편리하게 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바꾸어 주시면 너무나 감사하겠습니다.
기대효과 1. 상담사님의 정보를 보고 본인이 상담받고 싶은 분을 결정하는데 시간이 절약됩니다. 2. 생활에 불편함을 겪고 있는 내담자가 빠른 시일 내에 상담센터를 내방하여 문제를 터놓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담사님과 함께 지금 겪고 있는 문제를 의논함으로써 신체적, 정신적인 고통을 경감시킬 수 있습니다. 3. 근로자들의 삶이 다시 긍정적이고 행복한 방향으로 전환된다면 그들이 속한 회사에서 성과면에서 효율을 낼 수 있고 가정 안에서도 안정적인 삶을 향유해 나갈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국민제안 의 답글 내용
답변자 복지계획부 답변일 2024-04-11
1. 고객님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 사업에 관심과 제안주신 내용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2. 고객님의 제안은 상담사 정렬순서변경, 상담사 정보의 통일성, 상담센터의 이름 및 위치 확인으로 판단됩니다.
3. 첫 번째로 제안해주신 상담사 정렬순서를 가나다순으로 변경하는 건은 기존에 상담사분들을 이름순으로 배치했을 때 후순위에 배치된 분들의 불만사례가 많이 접수되어 랜덤방식으로 변경하였으나, 말씀해주신 것처럼 조회의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생길 수 있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해당 조치 방안으로 검색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법을 계획하고 있으나 검색으로 이런 불편함이 전부 해소되지는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에 다시 정렬순서를 일정기간동안 이름순으로 배치를 하고 다시 역순으로 배치하는 방식들이나 새로운 방법들에 대해서 검토하여 불편함을 해소시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두 번째로 제안해주신 상담사 정보의 통일성 부분은 제안 내용을 검토하며 고객분들이 상담사를 쉽게 비교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생각해본 결과, 표준 소개글 작성방안을 만들어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상담사 정보의 경우 상담사분들의 공개를 거부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 강제할 수는 없으나 표준 소개글을 이용하는 방법이 고객들에게 보다 객관적이고 효과적인 정보전달 수단임을 교육하여 많은 상담사분들이 일관성 있는 소개 글을 작성하여 이용에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5. 세번째로 제안해주신 상담센터의 이름 및 위치확인 부분은 기존 근로복지넷 홈페이지에서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개인)오프라인 상담 신청>근로자 EAP상담>하위지역 또는 지역내 상담실별 찾기>상담실별 선택에서 상담실별 소속 상담사와 해당 상담실 위치를 확인 가능합니다. 해당 메뉴를 이용해서 상담센터의 위치를 확인하시고 상담사분을 선택하여 이용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6. 바쁘신 와중에 제안 감사드리며, 우리 공단은 EAP심리상담을 통해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근로자들의 심리적 안정감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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