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
「직장어린이집 설치·운영 규정」에 따라 직장어린이집 설치·운영 활성화 제고와 정부의 설치비용 지원 사업을 하기 위하여 근로복지공단에서 설립하여 직장어린이집 설치·운영과 관련된 정보와 서비스 제공, 직장어린이집에 필요한 보육프로그램의 개발·보급, 직장어린이집의 발전을 위한 정책개발 |
주요기능 및 역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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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집 설치ㆍ운영에 관한 상담 및 자료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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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어린이집 설치비용 지원 사업 및 사후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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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직장어린이집의 운영지원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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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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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육 교직원 등에 대한 교육 및 교육장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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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육정보 수집 및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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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집 이용에 관한 정보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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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유아 부모교육 및 육아정보 제공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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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밖에 어린이집 확충과 운영 지원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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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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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 9. 5. 직장보육시설지원센터 운영 규정 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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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11. 6. 부산직장보육시설지원센터 개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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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 3. 1. "근로복지공단 직장보육시설지원센터"로 명칭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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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 4.24. 직장보육시설 설치비용 지원신청 업무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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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 2. 1. 서울사무소 개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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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1.12. "근로복지공단 직장보육지원센터"로 명칭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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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1.12. 서울센터, 부산사무소 체제로 조직 개편·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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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3.24. 근로복지공단 직장보육지원센터 서울, 부산, 대전사무소 체제로 조직 개편·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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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3.31. 대전사무소 개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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