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wel 3.0-협업으로 일어서다 1p

박성실과 김거울의 Comwel 3.0

취업전문기관 인프라를 활용한 산재근로자 재취업 지원강화"협업으로 일어서다"

3개월전 병원식당에 취업한 김형숙(가명)씨는 취업한지 이틀만에 다리가 부러지는 큰 사고를 당하고 만다.

근로복지공단

김거울 : 박성실씨 좋은아침이에요!

박성실 : 이것좀 보세요! 산재글로자 직업 복귀율이 매년 오르고있어요.

직업복귀율
10년 - 45.5%
11년 - 47.6%
12년 - 52.6%
13년 - 58.2%

김거울 : 와!! 100%가 되면 얼마나 좋을까요? 산재근로자 재활의 궁극적 목표가 직업복귀잖아요!

박성실 : 하지만 우리 공단이 취업전문 외부기관이 아니다보니 제공정보에 한계가 있는게 항상 아쉬워요.
컴웰3.0 시행 이후로, 우리공단과 취업전문 외부기관과의 협업이 기획재정부 과제로 선정되었으니 올해는 기대를 걸어보고 싶어요.

김형숙(가명)씨 : 겨우 구한 일자리를 3개월이나 치료받느라.. 실업자가 되버렸네. 근로복지공단에서 취업복귀도 도와준다고 햇던거 같은데 한번 찾아가 볼까?

근로복지공단

김형숙(가명)씨 : 저도 다시 일할 수 있을까요?

박성실 : 자신감을 가지세요!
우리공단의 재취업 서비스를 믿어보세요. 워크넷 구직등록은 물론 노사발전재단 프로그램도 연결해 드릴 수 있어요.

노사발전재단

노사발전재단 직원 : 흠... 증세도 많이 호전되셧다니 다행입니다. 아! 조리사 자격증도 있으시네요?

김형숙(가명)씨 : 꼭 다시 일하고 싶어요. 부탁드립니다!

그 이후.. 거주지 근처 인천센터로 배치받는 김성숙(가명)씨. 취업지원프로그램에 찹여하게 되었습니다.

Comwel 3.0-협업으로 일어서다 2p

그러던 어느날

노사발전재단 직원 : 김형숙(가명)씨 면접이 잡혔어요!

김형숙(가명)씨 : 정말요?? 감사합니다!!

강한 재취업 의지로 프로그램에 성실하게 참여했던 김형숙(가명)씨는 조리주방장으로 취업에 성공하게 됩니다.

김형숙(가명)씨 : 감사드려요. 두 기관이 함께 도와주시지 않았다면 취업은 어려웠을거에요.

박성실 : 무슨 말씀을요. 김형숙(가명)씨의 적극적인 재취업 의지가 저희에겐 가장 큰 협업이었답니다.

김거울 : 성실씨~!

박성실 : 네? 유능하다고요? 저 멋있다고요?

김거울 : 지퍼열렸어요!...ㅋㅋㅋ

박성실 : 아..네
우리공단과 공공기관과의 협업 그리고 대상자의 적극적인 의지가 좋은 결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앞으로도 근로복지곧ㅇ단은 항상 도움이 필요한 여러분 곁에 함께하겠습니다.

근로복지공단의 컴웰3.0은 타 기관과의 협업으로 산재근로자의 재취업을 적극 지원합니다.

  • 공공취업전문기관 (고용센터, 노사발전재단, 지자체 등)
  • 근로복지공단
  • 근로자
  • One-Stop 시스템
  • 1) 산재근로자가 구직신청을 희망할 경우, 관련기관에 별도로 방문할 필요없이 근로복지공단에서도 접수가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2) 그동안 산재근로자의 희망 구직조건에 맞춘 내실있는 재취업에 한계가 있었으나 취업전문기관의 전문성을 적극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